한국을 대표하는 관악연주단 서울윈드앙상블과 국내 최고의 사회인 윈드오케스트라 젤로소 윈드오케스트라의 합동공연에 더페스티벌 회원을 초대합니다!
공연명 : 제88회 서울윈드앙상블 정기연주회
일시 : 2011년 4월 26일 (화) 저녁 8시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주최 : 서울윈드앙상블, 젤로소 윈드오케스트라
후원 : (주)코스모스악기,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네오피델리티(주)
공연문의 : 서울윈드앙상블 02-583-9574
예매처 : //www.sacticket.co.kr/webhome/genre/play/play_view.jsp?seq=7867
콘서트홀 위치 :
젤로소 윈드오케스트라 (Zeloso Wind Orchestra)
악상 기호에서 유래된 젤로소(Zeloso)는 열정적으로라는 의미이다. 젤로소윈드오케스트라는 음악을 열정적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우리나라 관악오케스트라의 대부이며 국내 최정상 프로단체인 서울윈드앙상블 음악감독 서현석교수의 지도하에 1994년 사회인 윈드오케스트라의 불모지였던 이땅에 처음 뿌리를 내렸다.
젤로소는 국내 최대의 윈드오케스트라로 100여명이 넘는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단원들이 참여하여 관악 특유의 화려하고 웅장한 연주를 선사하고 있다. 젤로소의 정신은 음악을 통한 사회봉사의 실현이다. 순수 클래식 뿐만 아니라 팝, 재즈, 영화음악, 민속음악, 라틴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매년 사회봉사단체 방문 연주, 시민 위안 연주, 해외 음악교류, 지방자치단체의 축제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창단 이래 매년 개최하는 정기연주회를 통해서도 여러분과 만나고 있다.
2011년 8월 12일 130년 전통의 독일 고텐하임(Gottenheim) 윈드오케스트라와의 조인트 콘서트 및 제17회 정기연주회를 10월 15일 개최할 예정이다.
상임지휘자 김응두
현 숭실대학교 콘서바토리 주임교수, 서울윈드앙상블 지휘자, 젤로소 윈드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솔리스트브라스 상임지휘자, 아케데미아 금관5중주, 한국관악총연합회 부이사장
서울윈드앙상블 (Seoul Wind Ensemble)
1974년 한국음악의 균형적인 발전과 관악의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며 서현석 교수의 지휘로 창단연주를 가진이래 정기연주회와 특별연주, 지방연주, 야외연주, 공단연주, 청소년음악회, 방송사 및 음악기획연주, 초청연주 등 년 30여회의 연주를 통하여 클래식 음악의 보급과 관악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
서울윈드앙상블은 그동안 꾸준한 연주활동으로 음악계에서 그 역량을 인정받아 관악단체로는 처음으로 대한민국 음악제 초청연주, 예술의전당 개관기념 초청연주 등 국내 정상의 연주단체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88서울올림픽 개·폐회식에서 사용된 행진곡의 연주 녹음을 S.L.O.O.C로 부터 위촉받아 전 세계에 한국 관악수준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91년 92년에는 캐나다 벤쿠버와 미국 시애틀, LA, 샌프란시스코, 산 호세 등 순회연주, 93년 교코 국제음악제, 95년 관악계의 최정상 국제대회 세계심포닉밴드협회<WASBE>가 주최하는 세계대회에 초청, 일본 하마마츠에서 연주하여 전 세계 유명지휘자와 관악 연주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98년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에 한국을 대표하는 관악연주단으로 유일하게 참가하여 연주하였으며 03년 한국관악 100주년을 기념하는 프란츠 에케르트 기념음악회를 열어 한국관악의 뿌리를 찾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09년 3월에는 창단35주년 기념 대 음악회를 열었고 현재 8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였다.
Record : 1980년 9월 제 1집 발표, 1987년 12월 SKC 컴팩트디스크, 91년 9월 캐나다, 시애틀 실황연주 녹음 Tape을 출반 하였고, 2000년에는 KBS FM 한국 우수연주단체에 지정되어 CD를 제작하였다.
상임지휘자 구현욱
현 아퀴나스 실내악단 음악감독, 서울윈드앙상블 상임지휘자
[프로그램]
Zeloso Wind Orchestra 지휘 김응두
Steven Reineke Defying Gravity
Arr.Takashi Hoshide Amazing Grace
Jacob De Haan Virginia
Seoul Wind Ensemble 지휘 구현욱
성용원 Hi 서울 Overture<초연>
Philip Sparke Spirit of Sequoia
Alfred Reed Praise Jerusalem
INTERMISSION
Seoul Wind Ensemble 지휘 김응두
성용원 야간행군
Franz&Karl Doppler Rigoletto Fantasie Op.38
for Two Flutes& Wind Orchestra
Flute: 김정현, 이지영
Seoul Wind Ensemble & Zeloso Wind Orchestra
Jacob De Haan Ross Roy
Franz von Suppe Poet and Peasant
서두르세요! 아래 댓글로 콘서트를 관람하고 싶은 이유를 적어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댓글을 남겨주신 더페스티벌 회원님 5분께 (1인2매)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