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5 (목)
 자유게시판 축제리뷰    자유게시판    이벤트    축제포토    사진공모전 축제커뮤니티자유게시판
불량원료 사용 김치업체 대표, 식품명인 지정 취소
불꽃으로    2022-03-05 죄회수 2,585 추천수 9 덧글수 1  인쇄       스크랩     신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품질이 낮은 배추, 무 등을 원료로 활용하여 김치를 제조한 업체의 대표인 식품명인(29)에 대해 명인 자격 취소를 결정하고, 그 해당 내용을 공고하였다.

  이번 사건은 2 22() MBC 뉴스데스크에 최초로 보도되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농촌진흥청은 관련 조사를 실시하였다.

 

 한편 관계기관 조사와는 별도로 해당 식품명인은 이번 사건과 관련하여 명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는 점을 밝히면서, 농식품부에 2 25()에 식품명인 자격 반납 의사를 밝혔다.

  농식품부는 이를 근거로 2 28()에 식품산업진흥심의회를 개최하여 해당 식품명인의 식품명인 자격 취소 결정을 내렸다.

  농식품부는 식품명인이 생산판매한 식품과 관련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점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면서, 식품명인 제품에 대해 철저한 점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식품산업진흥법 개정을 통해 식품명인이 사회적 물의을 일으키거나 품위를 손상한 경우 식품명인 지정이 취소될 수 있도록 하여, 식품명인의 사회적 책임을 명확히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한성식품 대표 김순자 명인)

태그  명장김치,한성식품 대표 김순자명인,식품명인 취소, 김치명인 김순자,김순자 명인,식품산업진흥심의회
 이전글      다음글   인쇄       스크랩     신고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s://bit.ly/3HLLz 
나만의색   2022-03-08 15:59 수정삭제답글  신고
저는 이런 기사를 봤습니다. 지금.. 다시 번복되나 봅니다.
https://t.co/xNBkmqLs4P
사진을 편리하게 관리하세요. 포토디스크
축제포토 더보기
축제동영상 더보기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2018년 5월 제17회...
2018년5월제17회의정부음악극축제...
평창윈터페스티벌...
대관령눈꽃축제와평창송어축제가함...
평창윈터페스티벌 ...
평창윈터페스티벌제2축제장대관령...
안산국제거리극축...
안산국제거리극축제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