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의 본직적 가치인 즐거움을 바탕으로 한국의 대표 문화 아이콘, 대표음식 브랜드로 성장 계기 마련
다양한 떡볶이 상품개발 및 산업화 과정 체험을 통해 가치와 인식확산
떡볶이 관련 모든 기업이 참여 (떡, 소스, 쌀가루, 프랜차이즈, 설비 등)
떡볶이 연구소의 성과를 통해 떡볶이의 새로움을 발견할 수 있는 전시 및 소비자 관심유발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참가 기업의 적극적인 홍보 및 B2C 활성화 도모
수출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기업 비지니스 장으로 활용
2010서울떡볶이페스티벌 (Seoul Topokki Festival 2010)
■ 주 제 : 세계가 함께 즐기는 떡볶이, 떡볶이는 즐거운 요리 입니다!
■ 슬로건 : 떡볶이에 색을 입히다.
■ 기 간 : 2010. 5. 7 (금) ~ 5. 9 (일), 3일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 장 소 : aT센터 제 1, 2전시장
■ 주 최 : 농림수산식품부
■ 주 관 : 한국쌀가공식품협회
■ 입장권 : 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