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강릉ICCN세계무형문화축전”은 ICCN 회원도시 등 해외 23개국 29개팀과 국내 32개팀들이 모입니다. 이들은 도심속에서 축제의 장을 펼치고 도시민들은 이를 즐기면서 삶과 축제가 함께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 줄 것입니다.
도심속에 펼쳐지는 독특한 세계전통놀이, 색다른 음식의 세계, 신명나는 춤, 감동있는 연극, 흥겨운 노래, 신기한 공예품들.
그~날 여러분의 눈과 귀·입 그리고 손발이 세상에서 제일 즐거워집니다.
인류의 가치있는 문화를 최고의 문화예술가로부터 배울 수 있는 강릉으로 세계문화여행을 떠나보세요.
무형문화의 가치, 도시에서 발견하다!
ICCN (Inter-City Intangible Cultural Cooperation Network) 국제무형도시연합은 강릉단오제의 유네스코 등재를 계기로 강릉시가 중심이 되어 세계무형문화를 보호하고 가치를 재발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구성된 국제기구입니다.
ICCN총회, 워크숍, 청소년 문화포럼, ICCN 공동축전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2012강릉ICCN세계무형문화축전은 처음으로 열리는 공동축전으로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통한 이해와 화합, 삶의 질을 높이는 무형문화의 가치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후원: 외교통상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재청, 강원도, 유네스코, 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KBS, MBC, YTN, G1, CJ헬러비젼, 강원일보
화려한 유네스코 유산 해외 민속공연들
이탈리아 시칠리아 인형극
인도네시아 와양인형극
필리핀 후드후드송
캄보디아 캄보디아왕실무용
몽골 우르틴두 및 몽골전통공연
스페인 토르네한츠
체코 버번크
크로아티아 베차락
뉴질랜드 하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