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2022년 푸소(FU-SO)체험에 참여할 신규 농가를 2월 4일까지 모집한다.
푸소(FU-SO)체험은 ‘Feeling-Up, Stress-Off’의 약자로 감성은 채우고 일상의 스트레스는 풀어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시골 농가에서 1박 2일 또는 2박 3일간 생활하며 농촌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이다. 군은 현재 86개소의 푸소농가 수를 올해에는 100농가 이상으로 확대‧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어촌민박이 가능한 주택(전체 단독주택의 연면적 합계가 230㎡ 미만)을 소유하고 푸소체험 농가 운영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강진군민이라면 누구나 신규농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강진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읍·면사무소에 비치되어있는 신청 서식을 작성해 2월 4일까지 읍·면사무소나 강진군청 관광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군에서 접수된 신청서를 서류심사와 현장 평가를 통해 푸소체험 운영 농가를 선발할 예정이다.
김영빈 관광과장은 “한옥 고택을 비롯한 푸소체험 운영에 적합한 환경과 조건을 갖춘 많은 농가들이 푸소체험을 이끌어 갈 주역이 되어 우리군 푸소체험이 전국 최고의 생활 관광 프로그램으로 더욱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하서중학교 푸소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