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가수 송가인씨를 지난 3월 21일(월) <2022 한복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국악인 출신으로서 2012년에 가수로 데뷔한 송가인 씨는 그동안 <미스트롯>, <풍류대장>, <트롯 매직유랑단> 등 다수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트로트의 부흥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각종 방송프로그램을 비롯해 공연 행사, 누리소통망 등 관중과 팬들을 만나는 현장 곳곳에서 한복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등 한복 사랑을 몸소 실천해 왔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한류 콘텐츠 소비와 관심이 증가하고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송가인 씨는 앞으로 한복 홍보대사로서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한복을 즐겨 입고, 한복을 비롯한 우리 문화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아름다운 우리 음악과 어우러진 한복의 멋과 매력을 드러낼 수 있는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송가인 본인의 인스타그램에서 "한복은 우리 것이어라~" 외치는 모습
위촉식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송가인 홍보대사는 “문체부가 더욱 많은 사람들이 한복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한복 교복과 근무복을 개발하고, 특히 세계인들이 한복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해외 현지 패션스쿨, 재외 문화원 등과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한복이 우리 국민뿐 아니라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복식이 될 수 있도록 한복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송가인(宋歌人, 본명 조은심曺恩心)
◦출생연도: 1986년생
◦직업: 가수
◦소속: ㈜포켓돌스튜디오
◦주요 활동
- ‘미스트롯’(2019), ‘트롯 전국체전’(2020), ‘풍류대장’(2021), ‘트롯 매직유랑단’(2021) 등 다수의 프로그램 출연
- ‘엄마아리랑’, ‘이별의 영동선’ 등 정규앨범 1집 가인(佳人)(2019), ‘트로트가 나는 좋아요’, ‘꿈’ 등 정규앨범 2집 몽(夢)(2020)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