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인터내셔널 댄스 페스티벌(2022 International Dance Festival)에 네온크리에이션의 마법소녀 디디가 초대됐다고 한다.
벨리댄스의 대표축제 격인 2022 IDF는 6월 24일~25일 양일간 진행됐다. 워터파크가 있는 일산 원마운트에서 한국, 중국, 대만, 태국의 아시아 4개국을 주축으로 약 20여 개국에서 단체들이 참여한 행사였다.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하는 ‘We make I.D.F’라는 주제로 축제가 펼쳐졌는데, 마법소녀 디디는 이번 행사에 특별 게스트로 초청됐다. ‘디디’는 네온크리에이션이 글로벌 파트너와 합작으로 제작한 TV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11분, 52편이 KBS 1TV에서 성황리에 방영된 바 있다.
인터내셔널 댄스 페스티벌 행사 참가자들이 ‘마법소녀 디디’ 율동을 따라하고 있다
마법소녀 디디는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탈 인형 모습으로 참여했으며, 페스티벌에 참가한 사람들로부터 사진 촬영 요청을 받으며 인기를 실감했다. 네온크리에이션은 이번 행사에서 ‘마법소녀 디디와 함께하는 퀴즈쇼!’와 함께 어린이 이벤트 프로그램을 펼쳤다.
2022 IDF는 국제 벨리댄서들이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인 갈라쇼를 마지막으로 코로나 블루로 우울하던 시민들에게 희망찬 국제댄스축제의 모습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한편 현재 마법소녀 디디는 유명 탤런트 임채무 씨의 구수한 목소리로 새롭게 더빙돼 숏폼 콘텐츠로 유튜브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네온박스 김종훈 대표, 네온크리에이션 한경원 대표, 월드벨리댄스협회 김혜정 협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