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주)EXCO·(사)한국음식업중앙회대구광역시지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농림수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는「제9회 대구음식관광박람회」가 10월 7일(목) ~ 10일(일)까지 ‘대구에서 즐기는 맛의 축제’라는 주제로 4일간 엑스코 1층 전시장과 야외광장 등에서 지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열린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음식관광 관련 전문박람회인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지역 음식의 이미지 및 브랜드화는 물론 대구 음식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행사장을 크게 2개 분야로 나눠 1층 전시장 실내에는 음식관련 학습과 체험의 장으로 조성하고 야외광장에서는 대구를 대표하는 음식을 한자리에 모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여 행사장을 찾는 모든 관람객들의 눈과 입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대구시 관계자는 “금번 박람회를 통하여 다가오는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등 각종 대규모 국제행사를 계기로 지역 음식업계등과 유기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대구 음식산업 및 선진 음식문화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는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연차적으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0월 6일(수)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마친 관람객에 한하여 박람회 무료입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입장료는 행사기간 중 전시장에서 대인(대학생 이상) 2,000원, 소인(고등학생이하) 1,000원의 입장권을 구입하여 입장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행사 안내는 대구음식관광박람회 사무국 053-601-5036/5396~7로 문의가 가능하며, 대구음식관광박람회홈페이지 www.colorfulfood.c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