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갑천둔치에서, 시민 참여프로그램으로 운영
대전광역시(시장 염홍철)는 ‘날아라, 꿈의 세계로’라는 주제로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앞 갑천둔치에서 ‘제7회 대전열기구축제’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열기구축제는 종전 외국선수를 초청하여 국내?외 동호인 대회로 치러지던 지난 축제와 다르게 시민들이 함께 체험하고 열기구 조종 기술도 배우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대폭 개편하여 운영 된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 하늘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열기구 탑승체험, 모터패러글라이딩 시범, 스카이다이빙 시범, 모터패러 편대연막비행이 펼쳐지고, 땅에서는 열기구조종 교실, 열기구 속으로 고고씽, 물로켓 만들기, 비보이 댄스, 시민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O/X 퀴즈 등이 진행되며, 물에서는 모터보트를 타고 즐길 수 있는 수상레포츠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야간에는 열기구축제의 하일라이트인 열기구의 화려한 조명연출쇼인 나이트글로우(Night Glow)가 16일 오후 7시에 연출되며, 불꽃놀이와 함께 꿈과 희망을 담은 소원성취 풍등이 밤하늘과 수변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대전무역전시관에서는 와인과 전통주, 우리나라 팔도 대표음식과 세계 각국의 요리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세계관광음식브랜드박람회’와 ‘대전국제바텐더대회’가 개최되어 그 어느해 보다 한층 더 다채로운 축제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대전열기구축제는 ‘2010 대전·충청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많은 방문객들에게 과학도시 대전을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광객 유치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축 제 명 : 대전 국제 열기구 축제
□ Daejeon International Ballon Fiesta
□ Concept : 미래를 여는 시민! 세계로 열린 대전!
□ Theme : 하늘로... 세계로... 미래로...
□ 일 시 : 매년 10월중
□ 장 소 : 갑천둔치(엑스포과학공원 앞)
□ 주 최 : 대전광역시
□ 주 관 : 대전국제열기구축제 조직위원회
□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대전시교욱청, 한국원자력연구소 등
□ 대 상 : 국내외 관람객 약 20만 명
□ 규 모 : 열기구 17팀, 동력패러 44팀, 초경량비행기시범 5팀, 스카이다이빙시범 6팀 등 72팀 참가
□ 참가인원: 열기구 : 국내 7팀, 국외 10팀 75명
□ 동력패러 : 국내 14팀, 국외 30팀 80명
□ 초경량 비행기 : 국내 5팀 20명
□ 스카이다이빙 시범 : 국내 6팀 20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