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구애완동물전이 5월4일부터 이틀동안 국내외 70개 업체가 참가하여 370개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4개국 1,000마리의 애견이 참가하는 국제 도그쇼(한국애견연맹 주관)도 FCI 인터내셔널 도그쇼, KKF 도그쇼, KKF 스페셜티쇼(우수견종컨테스트)로 개최된다.
주요 참가업체로는 제일사료, 협성로하스, 바우와우코리아, 코코스 등의 국내업체와 내추럴발란스코리아, 카길애그리퓨리나, 한국마즈, 씨씨펫, 도기파크 등 주요 사료․용품업체들이 대거 참가하여 애완동물 사료, 애완용품, 악세사리 등 다양한 신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게 된다. 아울러 애견미용사대회와 핸들러 컨테스트 및 애견한마당 행사(애견달리기, 애견OX퀴즈 등)도 열린다.
그리고 대구시 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행사에는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 무료건강검진 행사 등이 마련되었으며, “SBS TV 동물농장”에 출연하는 이웅종 교수를 초청하여「개과천선,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라는 반려동물 예절 교실을 작년에 이어 선보이게 된다. 또한 대경대학은 예년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힐링 동물원”을 마련하여 동물을 통한 즐거운 감성교감과 동물매개치료의 기회를 제공하며, 수성대학교는 얼짱 견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리고 곤충류, 파충류, 조류, 관상어류 등 다양한 관련 동호회에서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물을 주제로 한 대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도 행사 기간 동안 1일2회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한국동물보호협회에서는 ‘유기동물 수 줄이기’ 운동의 일환으로 유기동물사진전과 함께 유기동물 입양에 관한 안내와 간단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일반인 5,000원, 초․중․고등학생 및 20인 이상 단체 3,000원이며, 대구애완동물전 홈페이지를 통해 오후 6시가지 사전예매를 하면 2,000원이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