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충남여행, 내가 만든다.
충청남도는 충남관광 홈페이지(//tour.chungnam.net)’를 9년 만에 전면 개편, 서비스를 2일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충남관광 홈페이지는 전국 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관광객 스스로 여행 일정을 구성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바꾼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충남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관광객들은 자신의 목적에 맞는 일정표를 만들 수 있으며, 관광 달력 코너에서는 현재 충남의 주요 축제나 가볼만한 관광지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특히 충남관광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으로 개발, PC뿐만 아니라, 노트북과 태블릿, 스마트폰을 자동적으로 인식해 최적의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도는 충남관광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기념, 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충남 대표 관광지를 선택하는 플래시 게임 형식으로, 응모는 충남관광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하면 되며, 당첨자에게는 도내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도 관계자는 “새로 문을 연 홈페이지는 단순 관광정보 나열에서 탈피, 이용자가 자신에게 적합한 관광 정보를 스스로 얻을 수 있도록 했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보강 등을 통해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