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영덕대게축제의 여러 겨루기 프로그램중에 영덕대게의 맛을 겨루는 영덕대게요리경연대회가 영덕 강구항 안의 여러 상가 요리사와 방문객들의 관심 속에 열렸다.
4월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펼쳐진 경연대회에는 많은 팀들이 자신이 속한 식당의 명예를 걸고 출전하여 대상을 비롯해 최종 4팀이 으뜸맛집으로 선정되었다.
영예의 대상에는 영덕대게를 예술과 맛으로 승화시킨 대게종가(대표 배성준)의 대게크림파스타, 대게회, 대게샤부샤부, 대게양식쿠이진 세트메뉴가 자리에 올랐다.
이 날 축제 메인무대에서 열린 행사에는 요리에 관심있는 방문객들이 레시피와 재료에 대해 물어보기도 하고 시식을 통해 영덕대게의 색다른 참맛을 체험하는 계기가 되어 영덕대게축제의 인기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금상에는 강구항에서 가장 큰 식당 중의 하나인 대게궁(대표 김찬중)이 뽑혔다. 대게살초밥과 온갖 부재료와 정성을 뽐내며 대게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종합선물세트 메뉴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은상은 해각포조밥식해와 대게장떡볶이를 내 놓은 산호대게(대표 손경화)와
영덕대게살 흩뿌리초밥(지라시 스시)을 소담스럽게 담아낸 사계절대게(대표 이상준) 팀에게 돌아갔다.
이 날 심사위원 중의 더페스티벌 서정선 대표는 "영덕대게의 본연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 것이 그 첫번째 목적이고 우리 조상의 지혜를 전수하는 전통의 맛을 살리는 것이 심사기준에 포함되었다"며, "회를 거듭할수록 퓨전 대게요리가 개발되는 경향이며, 영덕대게의 요리경연대회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대게요리를 체험하게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대회를 평가했다.
제18회 영덕대게축제 영덕대게 으뜸맛집 요리경연결과
대상 대게종가 배성준 054-733-3838
금상 대게궁 김찬중 054-734-5001
은상 산호대게 손경화 054-733-4023
은상 사계절대게 이상준 054-734-2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