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투어 및 한방미용투어 한국방문의 해 추천 관광상품으로 선정
대구시가 자체 개발한 패션뷰티투어와 한방미용투어 상품이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의 지자체 우수 관광상품으로 선정되어 판촉과 홍보마케팅 지원을 받게 되었다.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기존 상품과 차별되는 지자체 우수 관광상품을 선정하여 국내외 홍보사업 추진 시 연계 공동 홍보와 광고비 지원 등을 통해 지방관광 활성화 및 2010년 외래관광객 850만 달성 기반을 확보키로 하였다.
이에 시는 금년 1월 대구패션뷰티투어, 한방미용투어 및 한방웰빙투어를 관광상품으로 신청 하였으며, 그 중 대구패션뷰티투어와 한방미용투어가 추천 관광상품으로 선정되었다.
◆ 대구 패션뷰티투어
2006년 8월 개발된 체험상품으로 화려한 메이크업과 웨딩드레스, 전통 한복, 최신 트렌드웨어 등을 입고 모델포즈, 워킹 등을 강습받아 패션모델이 되어보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2006년 8월부터 현재까지 외국 관광객만 2,682명이 패션뷰티투어를 체험하였고 특히 작년 연말에는 인도네시아 관광객 250여명이 단기간에 걸쳐 대구를 방문하여 패션뷰티투어를 체험하였다.
◆ 대구 한방미용투어
2009년 9월 개발된 상품으로 350년 전통의 대구약령시를 모토로 한 한방도시 대구의 특성을 살린 체험 프로그램이다. 한방미용투어는 출시된 후 대만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2009년 12월 일본 관광객 대상 관광상품으로 출시되어 일본 내에서도 현재 모객 중인 상품이다. 작년 9월 출시되어 외국 관광객 1,000여명이 한방미용투어를 체험하였고 또한 한방화장품 쇼핑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