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어로 제작해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17곳에 배부
대구시는『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2011대구방문의 해』를 앞두고, 대구의 관광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2010 대구관광정보자료집』을 다국어(국문, 영문,일문,중문)로 제작하여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17곳에 배부하는 DM(Direct Mail)마케팅을 전개한다.
○ 대구시는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17곳(일본 5 :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센다이 / 중화권 6 :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칭다오, 선양, 타이베이 / 동남아 4곳 : 홍콩, 싱가포르, 방콕, 쿠알라룸푸르 / 두바이 1곳 / 토론토 1곳)에 『2010 대구관광정보 자료집』을 발송, 해외 지사별로 대구관광 정보를 집중 소개하여 외국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실질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2010 대구관광정보 자료집』은 총 32쪽 분량으로 외국관광객이 선호하는 대구관광 축제, 국제행사 소개, 대구를 대표하는 매력적인 대구관광명소, 대구특화 관광상품(대구패션뷰티투어, 대구한방미용투어, 대구한방웰빙투어), 외국관광객 입장료 할인, 2010년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소개 등 단순한 일반관광객 정보가 아닌 여행상품업자 및 공급자 관점에서 실질적인 정보제공으로 외국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 또한, 외국 현지 원어민들에게도 직접 대구관광 지도, 홍보가이드북 등을 배부할 수 있도록 다량의 홍보물도 같이 포함하여 발송한다.
* 자료제공 : 관광문화재과 803-3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