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4.29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북서울꿈의숲, 남산공원, 길동생태공원 등 봄맞이 프로그램 풍성
운영자 기자    2010-03-16 12:48 죄회수  8743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3~4월 ‘수서곤충 아카데미’ 등 총 66개 프로그램 진행

봄은 어디로 가장 먼저 찾아올까?
어린아이들의 마음속이라는 이도 있고, 여인들의 옷차림이라는 이도 있지만, 서울의 봄은 공원으로 가장 먼저 찾아온다.

꽃샘추위에 두툼한 옷을 다시 껴입어야 하는 날이 종종 섞이는 가운데에도, 공원에는 연둣빛 물오른 가지가 눈을 맑게 하고, 잔꽃을 피워낸 산수유가 안개처럼 노란 빛을 뿜어내며 봄 공기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이렇듯 봄기운이 꿈틀거리는 북서울꿈의숲, 남산공원, 길동생태공원 등 9개 공원에서는 봄맞이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총 66개의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즐거운 봄나들이를 기다리고 있다. 날이 따뜻해진 걸 알아채고 바깥으로 나가자고 조르는 어린아이들의 손을 잡고 공원으로 나가 보자.

우선, 자연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싶다면 뚝섬 서울숲으로 가 보자. 서울숲에서는 수서곤충 생태에 대한 이해와 함께 채집하기, 곤충디오라마 만들기, 사육일지 작성 및 발표 등을 통해 물속에서 생활하는 곤충을 접할 수 있는 ‘수서곤충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서울숲 자투리 열린공방, 서울숲 초록공방, 서울숲 초록글방-동화나무 교실, 엄마짱 아이짱 윈드벨 만들기, 나무의 재발견-네 이름이 뭐야? 등 어린이와 시민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만한 강좌가 마련된다.

우리나라 최초의 생태공원인 길동생태공원에서도 봄을 관찰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 중에도 둘째, 넷째 토요일에 진행되는 ‘놀토 Why?’는 공원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하는 ‘주고받기 대화형’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궁금증을 충분히 풀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요즘은 꽃다지, 산수유꽃, 냉이꽃, 갓, 개쑥갓, 광대나물, 생강나무꽃, 별꽃, 큰개불알풀꽃, 갯버들, 고광나무꽃, 금낭화, 금창포, 꽃마리, 세잎양지꽃, 자운영, 제비꽃 등 다양한 봄꽃을 공원 여기저기서 쉽게 만나고 관찰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민들레생태학교, 새싹생태학교, 신명나는 4학년, 숲속보물찾기, 한국산개구리는 어떻게 살아갈까? 등의 강좌가 열린다.

월드컵공원은 매주 화·목요일 ‘시민녹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식물을 심고 원예치료를 받으며 실내 공기 정화와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홈가드닝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 도심 속 캠핑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월드컵공원 ‘가족캠프’는 4월부터 10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노을공원 상부에서 캠핑을 하며 작은 음악회와 레크레이션, 가족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난해 개장한 북서울꿈의숲에서도 봄맞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과학놀이체험전’과 ‘7080콘서트’ ‘닥종이 전시회’, ‘이정식 재즈 콘서트’ 등의 공연을 관람하고 드라마 ‘아이리스’로 유명해진 해발 139m의 전망대를 돌아본다면 훌륭한 하루 코스 봄나들이가 된다.

이 외에, 인왕산, 아차산, 매봉산 등을 비롯한 20여 개 산에서는 숲속여행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숲 체험 리더와 함께 떠나는 짧은 봄 산행과 그곳에서 만나는 역사와 생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기회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원별 봄맞이 프로그램 안내

구 분

프 로 그 램

문의전화

북서울
꿈의숲

닥종이 전시회, 샌프란시스코 과학놀이체험전, 아이리스 홍보관, 이정식 Jazz콘서트, 해설이 있는 발레, 7080콘서트(유심초, 김세화, 백미현, 김장수), 꿈의숲 뜨락축제, 이홍렬의 라디오쇼

2289-5401~8
//dreamforest.
seoul.go.kr/

서울숲

3월의 숲속편지(개인), 서울숲 빨간우체통(단체), 서울숲 자투리 열린공방, 서울숲 초록공방, 서울숲 초록글방-동화나무 교실, 엄마짱 아이짱 윈드벨 만들기, 나무의재발견-네이름이 뭐야?, 수서곤충아카데미(곤충식물원), 서울숲탐방, 서울숲과 동무하기, 스스로관찰교실, 숲속나라 동화이야기, 더불어 사는 자연, 곤충탐험단, 새들은 어떻게 살까?, 주말가족생태나들이, 놀토과학교실

460-2952
//parks.seoul.go.kr/
seoulforest

길동생태
공원

토요생태학교, 놀토 Why?, 일요가족나들이, 민들레생태학교, 새싹생태학교, 신명나는 4학년, 숲속보물찾기, 한국산개구리는 어떻게 살아갈까?, 나무액자 곤충만들기, 서울의 산과 하천, 엄마와 함께하는 지구를 사랑하는 디자인교실, 종이점토로 만들어보는 십장생 숲이야기

473-2770
//parks.seoul.go.kr/
gildong

서울
대공원

친환경 천적 곤충관의 이야기, 백령도 물범수호 작전, 봄향기 페스티벌,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식물이야기, 서울동물원 어린이 패트롤, 유치부‘동물사랑! 유치원", 동물해설 단체교육, 곤충스토리텔링, 봄놀이! 꽃놀이!, 자연을 닮은 사람들, 야생동물 진료체험교실, 저명한 동물학자와의 대화, 햇빛 숲속여행, 달빛 숲속여행, 피톤치드 숲속여행, 시각장애인 교육, 곰두리 동물체험

500-7871~2
//grandpark.
seoul.go.kr/

남산공원

남산역사탐방교실, 우슈(태극권)교실, 남산생태체험교실

3783-5997
//parks.seoul.go.kr/
namsan

월드컵
공원

시민녹화교실, 생태학습프로그램, 환경교실

300-5542
//worldcuppark.
seoul.go.kr/

여의도
공원

생태탐방교실, 현미경관찰교실, 희망농구교실

761-4078
//parks.seoul.go.kr/
yeouido

서서울
호수공원

공원탐방, 생태문화체험

2604-3004
//parks.seoul.go.kr/
lakepark

어린이
대공원

동화랑 자연이랑, 동물어루마당, 동물학교, 앵무마을

450-9322
//www.sisul.or.kr/
sub05/

숲속여행
프로그램

인왕산, 아차산, 배봉산, 개운산, 오패산, 앵봉산, 안산, 신정산, 청계산, 대모산, 일자산, 남산, 초안산, 매봉산, 호암산, 봉화산, 수락산, 개웅산, 관악산, 서울대공원

//parks.seoul.go.kr/
program/

자연생태
프로그램

백사실계곡, 효창근린공원, 중랑ㆍ매봉산, 아차산생태공원, 중랑천 둔치, 사가정공원, 성북천, 삼각산, 서울창포원, 지관내동ㆍ봉산, 용왕산, 길산, 개화산ㆍ꿩고개근린공원, 안양천, 가산생태공원, 만수천 생태습지, 안양천, 노량진공원, 현충묘지공원, 관악산, 청룡산, 우면산, 방이동ㆍ둔촌동 생태경관보전지역

//parks.seoul.go.kr/
program/

문의 : 푸른도시정책과 02) 2115-7513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w2Kv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총감독 이 ...
지난5월9일부터18일까지열흘동안진행된...
인기뉴스 더보기
남해바래길 마을주민 공모사업으로...
정원도시 노원구 당현천 매력정원 ...
영남루와 밀양강 어우러진 국가유...
축제리뷰 더보기
2024 아산 피나클랜드 봄꽃축제 ...
벚꽃아 개나리 한테서 좀 배워라...
논산딸기먹기 헬기타기 사람구경...
인천 영종도 예단포둘레길 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