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 돌아왔다.
서울시는 작년 330만명이 다며간‘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야시장 운영을 5개소로 확대해 3월 24일(금)부터 동시 개장했다. 올해부터는 장소별 발생하는 매출편차 현상을 막기 위해 ‘참여상인순환제’를 도입해 한 장소에서 다양한 메뉴와 볼거리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작년 많은 사랑을 받았던 ①여의도한강공원(물빛광장), ②동대문디자인프라자(팔거리광장)와 올해 처음 문을 여는 ③반포한강공원(달빛광장), ④청계천(모전교~광교)과 5월에 개장하는 ⑤청계광장 시즌마켓(5월개장)까지 총 5개소에서 진행된다.
청계천을 따라 펼쳐지는 가장 한국적인 야시장, 야경과 분수, 빛과 음악이 있는 로맨틱 달빛시장...올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의 컨셉은 ‘오색오감(五色五感)’으로 개최장소별 특색을 살린 마술쇼, 어쿠스틱 공연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되어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이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된다.
올해부터는 ‘참여상인 순환제’가 도입된다. ‘16년 야시장 장소별로 매출편차가 발생하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최종 선발된 143대의 푸드트럭과 200팀의 핸드메이드 상단을 4개조로 나뉘어 3~4주 간격으로 야시장을 순회한다.
이를 통해 참여상인간 매출격차는 줄이면서, 야시장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은 같은 장소에서 주기적으로 새로운 상단이 꾸미는 색다른 먹거리와 볼거리로 채워진 야시장을 즐길 수 있다.
푸드트럭은 기존 밤도깨비 야시장의 인기트럭부터 소비자와의 첫만남을 기다리는 신규푸드트럭까지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며, 작가의 개성과 정성이 담긴 핸드메이드는 목걸이, 브로치 등 액세서리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이 주를 이룬다.
한편, 푸드트럭, 핸드메이드 등 선호하는 상단의 위치를 알 수 없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앱’을 구축해 모든 상단의 위치를 제공할 예정이며, 앱은 시범운영을 거쳐 4월 말에 공개된다.
주용태 서울시 창조경제기획관은 “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야시장 문화를 만들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 청년창업자들이 판매 기회와 경험을 얻고 소상공인이 자립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서울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장소를 발굴하여 야시장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인근)
|
월드
나이트
마켓
|
한강의 야경과 함께하는 하룻밤의 세계여행
|
매주 금,토
18:00~
23:00
|
DDP
(팔거리광장)
|
청춘
런웨이
마켓
|
청춘의 열정이 빚는 새로운 문화 트렌디마켓
|
매주 금,토
19:00~
24:00
|
반포 한강공원
(달빛광장)
|
낭만달빛마켓
|
야경과 분수, 빛과 음악이 있는
로맨틱 달빛 시장
|
매주 금,토
18:00~
23:00
|
청계천
(모전교~광교)
|
타임슬립마켓
|
청계천을 따라 펼쳐지는 가장 한국적인 야시장
|
매주 토,일
16:30~
21:30
|
청계광장
|
시즌마켓
|
5,8,9,10월에 열리는 시즌별 밤도깨비
|
18:00~
23: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