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남강 유등축제가 미국에서 우표로 발행되었다.
한국 진주시 홍보대사로 뉴욕을 방문 중인 진주 유망 IT 스타트업 이노베이션 100(대표 황승진)은 13일(미동부 시간) 진주관광 홍보용 미국 우표 두 종류를 발행하여 진주시를 미국에 널리 알렸다.
이노베이션 100은 이번 발행된 우표는 미국 우표 발행 대행사(뉴욕 경제신문)가 미국 우정국의 승인 얻어 만든 정식 미국 우표로 진주관광 홍보용 이미지가 들어 있는 우표와 진주남강 유등축제 홍보 이미지가 들어있는 우표 두 종류라고 밝혔다.
황승진 대표는 “이번에 최초로 미국에서 발행된 진주 홍보용 미국 우표는 진주시에 기증될 예정이며 추후에 추가로 더 발행하여 진주관광 홍보 카탈로그를 넣어 미국 한인 동포들에게 진주 방문을 권유하는 우편물 발송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노베이션 100은 11일(미동부 시간) 오후 뉴욕의 대표적인 한인 경제단체인 뉴욕한인경제인협회(회장 직무대행 김권수)를 방문하여 아름다운 도시 진주시와 40년 전통의 한국의 대표적인 빛 축제인 ‘진주 남강 유등축제’를 소개하고 ‘진주남강 유등축제’ 기간 중 미국 동포들을 초청했다.
뉴욕한인경제인협회 김권수 회장 직무대행은 “한국의 자랑스러운 진주남강 유등 축제기간(10월 1일부터 10월 16일까지) 중 많은 미국 동포들이 방문할 수 있게 뉴욕 한인 경제협회 회원들 및 뉴욕 일원 경제인들에게 진주관광을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