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3일부터 제주 이미지 대외 확산 전략 홍보의 일환으로 영상 홍보물, ‘보다 나은 제주⁺ 가치 더함’를 제작해 제주도 공식 SNS채널 및 유튜브 등을 통해 송출 중이라고 밝혔다.
영상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 제주’ 라는 제주도정 목표를 주제로 ‘공간가치’, ‘환경가치’, ‘미래가치’ 등 총 3편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로 언어로 제작되었다.
송출 중인 영상은 이미지 나열식 단순 정보 제공 차원을 벗어나 차별화된 화면 구성과 디테일한 모습 등을 통해 감성적인 제주 이미지를 연출 하였고, 숲속 바람소리, 파도소리, 해녀의 숨비소리 등 ‘제주의 소리’를 직접 채집하여 영상에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돌문화 공원의 장엄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도립 서귀포 합창단, 서귀포연합성가대의 도민 100여명이 베토벤의 환희의 송가, ‘Ode to Joy’를 함께 부르는 장면을 연출해 감동을 배가시켰다.
제주도는 이외에도 18세에서 64세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노출빈도수가 높은 동영상 키워드를 설정하는 한편, 제주의 숨겨진 비경, 촬영장소 소개, 뒷이야기, NG모음 영상 등을 제공해 시청자들의 재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등 동영상 알리기에도 노력했다.
영상 댓글에는 “제주도가 아름다운 섬이란 걸 알았지만 영상을 보니 더 아름답고 못 가본 곳이 많다”, “당장 제주로 가고 싶다”는 긍정적인 반응들이 다수를 이뤘다.
제주특별자치도 강영진 공보관은 “도민과 함께 만드는 열린 홍보로 명실상부한 「더 큰 제주」를 구현하겠다”며, “이를 위해 다양한 제주 가치 이미지를 발굴해 차별화된 홍보 컨텐츠 제작에 이용하고, 신문․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확산에 적극 활용하는 등 도정홍보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