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게’ 그 길에 가고 싶다
경기도, 누리맵 모바일 서비스 개시
지자체 최초 모바일 공간정보 포털 서비스
걷기 좋은 5개 테마 길과 주변 관광 정보 등 담아
경기도는 걷고 싶은 길, 체험여행길, 평화누리길, 전통시장길 등 5개 테마 길과 도내 각종 시설물과 지도를 검색할 수 있는 누리맵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화창한 주말 집주변 가까운 곳으로 산책을 하거나 여행길에 오르고 싶은 이들은 이제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되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경기누리맵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주소창에 경기누리맵 사이트를(m.map.gg.go.kr)입력하면 양평 두물머리길, 수원 화성성곽길 등 경기도 관광명소와 찾아가는 길, 맛집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생생한 실사사진 보기 기능이 있어 여행지에 가보지 않고도 경기도 구석구석의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가상체험해 볼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각종 축제나 공공기관, 복지시설에 대한 정보도 담겨 있어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트위터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도 연동되어 좋은 정보를 지인들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도 관계자는 “누리맵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경기도의 아름다운 길들을 쉽게 검색하고 방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비스가 경기도의 숨은 매력을 선보이는 좋은 여행길라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