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의 추천 베스트 국내여행상품’ 선정 발표
- 5월은 웹투어의 ‘행복한 빵 여행’ 등 7개 상품 뽑혀
- 21일 중앙회 회의실에서 ‘5월의 추천 국내여행상품’ 선정 수여식 열어
- 더페스티벌, 관광협회중앙회 이달의 추천 여행상품 선정위원으로 참여
매월 국내 여행상품 가운데 대표적인 것은 무엇일까.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남상만)가 전방위적인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었다.
중앙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관광에 대한 고객 및 업계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국내여행 신상품 개발 독려 및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해 이번달부터 매월 ‘이달의 추천 베스트 국내여행상품’을 선정․발표한다.
이에따라 지난 13일 신청을 마감한 ‘5월의 추천 베스트 국내여행상품’에는 13개 여행사의 43개 상품이 접수됐으며, 18일 더페스티벌을 포함한 선정위원회의 회의를 통한 심사 절차를 거쳐 웹투어의 ‘행복한 빵 여행’ 등 총 7개의 국내여행상품이 선정됐다.
중앙회는 21일 오전 10시 중앙회 회의실에서 ‘5월의 추천 베스트 국내여행상품’에 선정된 웹투어 등 5개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 수여식을 가졌다.
‘이달의 추천 베스트 국내여행상품’은 당일관광, 1박2일 관광, 2박3일 관광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추천이 이뤄지며, 해당 여행상품은 중앙회를 비롯한 유관기관 홈페이지(www.ekta.kr)에 게재되고, 신문과 SNS 등을 통한 모객을 지원받게 된다.
이 상품의 평가항목은 ▲시의성 ▲가격 적절성 ▲소비자 보호 측면 ▲광고․홍보 적합성 ▲전문성 및 신뢰도 ▲상품이미지 및 추천서․설명서의 정확도 등이며, 특히 지자체 및 지역협회가 추천한 상품, 한국관광공사의 이달의 추천 관광지와 연계한 상품, 지자체의 축제와 연계한 상품, 그리고 정부의 관광 정책과 연계한 상품 등은 우선 선정 조건에 부합된다.
올들어 중앙회가 새롭게 시행하는 이 사업은 추천 여행지가 아닌 추천 여행상품을 선정하는 사업으로, 해외여행에 비해 정보가 부족한 국내 여행코스를 어떻게 짜야할지 고민인 잠재 관광객들을 위해 구체적인 여행상품을 제안한다는 점이 한국관광공사, 지자체를 비롯한 각 관광관련 유관기관에서 발표하는 ‘추천관광지’와 구분되는 사항이다.
■ 5월의 추천 베스트 국내여행상품
○ 당일관광
- 행복한 빵 여행(웹투어)
- 관음에서 미륵까지 천상으로 가는길, 하늘재 1일(롯데제이티비)
○ 1박2일관광
- 슬로시티 증도와 함평 해수찜․테라피여행(솔항공)
- 보은군과 함께하는 맛과 멋, 속리산 투어(웹투어)
- 아름다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청송 주왕산과 봉화 청량산여행(한국드림관광)
○ 2박3일관광
- 한려수도 일주(롯데제이티비)
- 거가대교 횡단과 한려수도 일주(롯데관광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