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09.20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대가야 체험축제, 기획력으로 높이 날다
TheFestival 기자    2012-04-23 01:24 죄회수  7196 추천수 1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올해로 제8회를 맞은 경북 고령군의 2012대가야체험축제가 4일간 “대가야의 혼불”이란 테마를 불 붙이며 화려한 행사로 끝마쳤다.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등 고령읍 일원에서 개최된 이 축제는 28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가운데 대미를 장식했다고 한다.

 

 

 대가야체험축제는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구성의 미와 흥미의 만족도를 차별성있게 높혔다는 평가다. 대가야 출토 유물인 금동관, 대가야토기와 함께 우륵의 가야금 등을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및 체험행사 콘텐츠 구성으로 축제기획력을 한껏 드높혔다.  

 

축제의 멍석을 깐 곳이 대가야박물관, 테마파크, 왕릉전시관 등 실제 대가야의 유적지 안이어서 현실감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만든 것이 전략적 차별점이었다.  

대가야유물체험, 대가야생활체험, 대가야예술체험, 대가야토기체험, 가야금의비밀, 암각화로여는대가야 등 대가야 문화와 역사 체험프로그램, 고령의 딸기 수확체험 및 녹색농촌마을체험 등  다채로운 교육형 체험축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가족단위의 축제소비자를 만족시켰다. 

  

 이번 축제를 통하여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관광자원으로 승화시켜 <대가야는 고령>이라고 각인을 시켰다. 고구려, 백제, 신라의 삼국만을 역사에서 다루지말고 가야를 포함한 4국시대를 연구해야 한다는 역사인식의 전환을 유도하기도 하였다. 품격높은 축제운영과 기획이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게 한 좋은 성공사례로 꼽혔다.  

태그  대가야체험축제,대가야문화,우륵가야금,고령축제
연관축제  2012 대가야체험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uoLL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축제느낌...
“내기억을채우는사랑과우정의시간들,먼...
인기뉴스 더보기
허니제이 안은미 함께하는 한강의 ...
2025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
2025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
축제리뷰 더보기
봉평장 갔다가 효석문화제 보며 ...
락샤르키무용협회 2024 EODF 벨...
강북구의 새로운 저력 백맥축제...
이렇게 더울수가? 계곡추천 해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