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3대 마임축제중 하나이자 아시아 최대 마임축제인 2010 춘천마임축제가 5월23일 부터 30일 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영국 런던마임축제, 프랑스 미모스 마임축제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며 4년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로 지정된 춘천마임축제를 더페스티벌 취재팀이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 시장도 축제 분위기에 맞춰 탈바꿈 했네요.
▲ 겨울연가 촬영지로도 유명한 춘천 시내 입니다.
▲ 시내 중앙에 춘천마임축제를 알리는 부스가 설치되어 있네요.
춘천시내는 지금 축제 한마당입니다. 길거리 곳곳에 춘천마임축제를 알리는 포스터가 걸려있고 축제 행사 도우미들이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서울의 명동이라고 할 수 있겠죠. 춘천 시내 브라운5거리에는 공연준비가 한창입니다.
▲ 심심치않게 외국인들도 눈에 띕니다. 그만큼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는 뜻이겠지요?
▲ 공지어 9999 행사. 퇴계이황의 공지어 설화를 축제에 활용했다고 합니다.
퇴계 이황이 짚을 썰어 곰짓내(공지천)에 내던졌더니 전부 진어인 공지어가 되었다 라는 춘천의 설화에서 따와 시민들이 직접 만든 공지어에 소원을 담아 9999마리를 모아 축제의 마지막날 태워 하늘로 올라가는 길을 열어준다고 합니다. 소원을 적는 종이에는 고유번호가 있어 아랫부분을 찢어 잘 보관 하고 있으면 마지막날 추첨을 통해 경품도 준다고 하네요.
▲ 정성스럽게 공지어를 제단에 달고 있네요.
▲ 공지어 만들기에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열씸이네요.
▲ 드디어 시작된 거리공연!
▲ 열정적인 율동으로 축제의 열기를 한껏 고조 시킵니다.
▲ 교통표지판을 몸으로 표현하는 마임을 선보이고 있네요.
▲ 어린 아기도 눈을 떼지 못합니다.
▲ 지방선거가 코앞이죠. 공명선거를 주제로한 퍼포먼스가 펼쳐집니다.
▲ 6월 2일 모두 모두 투표 꼭 하세요~
▲ 익살스러운 마임공연. 화장하고 있는 예쁜(?) 아가씨랍니다.
▲ 음흉한 성추행범을 연기 하고 있는데, 연기 맞지요?
▲ 성추행범에게 대처하는 요령. 휴대폰 사진기로 성추행 장면을 찍는다! 치즈~
▲ 익살스러운 마임공연에 웃음이 절로 터집니다.
▲ 성추행범이 관람객에게 접근하네요~
▲ 내가 성추행범에게 당한다면 어떻게 할까? 관람객들이 직접 마임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다 실패 하셨네요 ^^
▲ 성추행범이 괴롭히면 오빠가 지켜줄께~ 예쁜 커플이 호기심에 가득찬 눈으로 공연을 지켜보고 있네요.
▲ 구경하던 귀여운 꼬마가 마임에 참가합니다. 부끄러움도 안타고 귀엽게 마임을 흉내내는 모습에 여기저기서 환호성이 터집니다.
▲ 여고생은 성추행범을 무섭게 윽박지르네요~
▲ 젊은 총각도 예외가 될 수 없네요. 이제 예쁜 아가씨가 되어 성추행범을 어떻게 대처하는지 보여주세요~
▲ 오늘 성추행범 잘못 걸리셨군요! 연약한(?) 아가씨의 확실한 대처법입니다.
▲ 시간이 갈 수 록 공연장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 해외 초청공연작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극장 몸짓, 춘천마임축제를 위해 지어진 현대식 공연장이랍니다.
국내 90여 마임극단 및 공연단체, 해외 6개국 10개 단체가 축제에 참가했다고 하니 볼거리가 풍성하답니다. 춘천마임축제에 가족과 함께 이번 주말을 이용해 함께 하는 것은 어떨까요?
더페스티벌 / press@thefestiv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