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좋은QX의 구성원인 큐엑서들은 지난주 금요일에도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1층 교육장에서 금요학습을 했습니다. 큐엑서들은 2011년 6월부터 매주 ‘금요학습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자기연찬을 하고 있습니다.
연찬하는 자리에서 큐엑서들은 컨설팅 연구 과제를 풀어나가고 컨설팅 방법을 개발하고 컨설팅 기획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적인 역량을 연마합니다. 또 QX만의 컨설팅 방식을 발전시키려고 해외의 도시 공원 꾸미기, 문전성시 사업, 축제 평가 사례 등을 보며 고민합니다. 서로 프로젝트를 살펴보고 점검하는 시간도 갖습니다.
지난주 금요학습 프로그램은 ‘만다라(曼茶羅Mandala) 미술치료’였습니다. 만다라는 ‘원(圓) 곧 본질을 뜻하는 산스크리트어입니다. 큐엑서들는 향초를 피우고 명상 음악을 틀어 한껏 분위기를 낸 후 미술치료 방법에 따라서 각자가 QX의 단체복 후드티(모자달린 티셔츠)에 아크릴 물감으로 만다라 문양을 채색했습니다.
만다라 미술치료는 문양과 색을 선택하고 색을 입혀나가는 과정에서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 봅니다. 내면을 발견하면 그 안에서 나오는 힘을 얻게 됩니다. 그 힘을 수용하여 주변의 현실을 새롭게 인식하고 창의적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기분좋은QX는 다양한 금요학습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의 창의적인 직무능력을 개발하고 소통의 장을 열어 나가고 있습니다.
<돈키호테의 어록>
“내가 미친걸까? 그런 것 같아. 그런데 비밀 하나 알려줄까? 멋진 사람들은 다 미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