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1.18 (월)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QX통신] 벽이 된 옥외 광고판 / 접이자전거와 전기자전거
기분좋은 QX 기자    2013-05-06 11:20 죄회수  5535 추천수 4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벽이 된 옥외 광고판

  

 QX통신 제212호 2013년 5월 3일 금요일 

     

    사진=벽이 된 옥외 광고판 ⓒ HomePro The Other Side Project Youtube     

 

태국의 빈곤한 지역 주민들은 노천에 그대로 노출된 집에 삽니다. 홈프로는 옥외 광고판을 하늘이 훤히 보이는 빈민가 소형주택의 외벽으로 사용하도록 제공했습니다. "벽 반대편 프로젝트(The Other Side Project)입니다.

 

홈프로 회사는 주택의 외벽을 옥외 광고 공간으로 활용하고 벽면의 반대편은 좋은 벽지로 도배해 줍니다. 거울이나 선반 등 가구가 달린 벽면도 만들어 주민들을 돕습니다. 이런 홈프로의 활동은 사회적 공헌을 하면서 상업적 효과를 얻게 합니다. 행인들은 광고가 실린 외벽을 보면서 홈프로의 가치를 떠올릴 것입니다.   

 

<돈키호테의 어록>

 

사람이 얼마나 행복한가는 그가 감사함을 느끼는 깊이에 달려 있다.”

- 존 밀러

  

  접이자전거와 전기자전거

 

 

 사진=브롬톤 접이식 자전거 ⓒbrompton Bicycle

    

자전거는 친환경적이라는 미덕에 힘입으며 휴대용으로 진화했습니다. 2년 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국산자전거기술개발사업에 공동연구팀과 함께 참가하여 접이식 기술을 적용한 초경량 자전거를 개발했습니다. 그 자전거는 전장 1.42m, 높이 1m 크기이며, 본체와 바퀴에 카본복합소재를 사용해 무게가 7kg밖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근래 자전거는 초경량 접이식에 전기를 충전해서 움직이는 단계에 이릅니다. 자전거가 나온 지 200년이 지나서 당초 인력으로 바퀴를 돌리던 2륜차는 전기력의 힘을 받게 된 것입니다. 접이식과 휴대용의 두 가지 사양을 갖춘 전기자전거의 무게는 10.8㎏. 자전거 충전기는 1시간 충전으로 기존의 3배 거리를 주행하고 충전시간도 기존의 3배가 빠르다고 합니다.

 

영국 최대 자전거 제조회사인 브롬톤 자전거(Brompton Bicycle)가 접이식 자전거를 고안한 때는 1976년. 접이식 자전거는 무게를 줄이고 접는 과정을 간소화하는 것이 관건인데 브롬톤은 이 두 가지 측면에서 가히 독보적입니다. 동사는 2006년에 스페인에서 최초로 브롬톤 세계 챔피언을 개최했습니다.

 

휴대용 자전거는 초경량 전기자전거 시대로 바뀌었습니다. 자전거는 사람의 힘으로 바퀴를 돌려 움직이는 2륜차이니, 전기자전거는 자전거가 아닙니다.   

  기분좋은QX 블로그

바로가기 클릭 

   기분좋은QX는 QX통신과 블로그를 통해서 스스로 축적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일부 언론사 사진을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영상 원칙은 상업인 목적을 일체 배제한다는 것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자전거,접이식자전거,초경량자전거,브롬톤자전거,Bromptonbicycle,홈프로캨페인,homeprocampaign,옥외광고판활용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LXhoo 
파란하늘   2013-05-09 19:00 수정삭제답글  신고
The other side festival 도 기대가 됩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총감독 이 ...
지난5월9일부터18일까지열흘동안진행된...
인기뉴스 더보기
도쿄관광한국사무소 Rppongi Hills...
Winter Hong Kong Dazzling Festiv...
강진군 글로벌 K-FUSO 외국인 체험...
축제리뷰 더보기
계룡저수지 산책로 계룡지둘레길...
밤 깊은 마포종점 축제로 새롭게...
만두도시 만두성지 원주만두가 ...
강경젓갈축제 상월고구마 찰떡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