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걸스토어(//www.the-girl-store.org/shop)는 ‘꽃망물’을 의미하는 나니 칼리(Nanhi Kali)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인도의 소녀들을 학교에 보내려고 돕는 사업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이 뉴욕의 광고대행사 스트로우베리와 협력하여 2011년 1월에 시작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인도 소녀들의 사진이 나옵니다. 소녀들이 학교에 가기위해 필요한 학용품, 책, 신발 등 여러 물품이 함께 게시되어 있습니다. 후원자는 소녀의 가족과 생활환경에 관한 상황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소녀 옆에 있는 상품을 구매하면 그 상품 위에 ‘구입(PURCHASED)’이라는 표식이 붙고 필요한 물건을 후원받은 소녀의 사진에는 ‘학교에 감(OFF TO SCHOOL)’이라는 표식이 붙습니다. 이제 이 소녀는 학교에 갈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인도에서 소녀들이 학교에 가는 것은 아주 큰 의미를 지닙니다. 인도의 많은 지역에서 소녀들은 어릴 적에 강제로 결혼을 하거나 성 노예로 팔려갑니다. 현재 1학년부터 10학년까지의 학업을 마치는 소녀는 10명 중 겨우 3명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한국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보냈습니다. 인도의 어린 소년들이 어린이 헌장이 선언하는 바에 따라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지니고 아름답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돈키호테의 어록>
"인간의 최고의 의무는 타인을 생각하는 것이다."
- 《레미제라블》의 저자 빅토르 위고
호찌민시 수오이띠엔 테마공원
5,000년 문화의 무게와 놀이의 가벼움
사진= 호찌민 수오이띠엔 테마공원 ⓒ이한호
|쥬스컴퍼니 이한호 대표
베트남 호찌민시 9군 떤푸동에 위치한 수오이띠엔 테마공원(Suoi Tien Cultural Amusement Park)은 불교와 도교, 유교 색체의 웅장한 상징물로 차 있습니다. 수오이띠엔은 신선의 하천(川仙)이라는 뜻입니다. 1995년 9월 2일 베트남 건국 기념일에 개장했습니다.
공원의 주제는 ‘민족문화의 근원을 찾아 떠나는 여행’.
베트남의 민족전통문화 속에 숨 쉬는 대상을 선정하여 조각과 조형물로 특색을 살려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 속에 전 세대가 함께 쉬고 즐기도록 각종 놀이기구를 배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