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피복을 벗기지 않는 전선연결, 압착단자 쉽게 잇는 커넥터 나와
- (주)조우스 전선커넥터와 압착단자대용 신제품 선보여
인류의 생활편익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전기는 전선을 통하여 에너지가 전달되는데, 지구상에서 전선을 연결하는 일 즉, 결선작업은 하루에 수억회가 이루어진다고 추측된다.
전선을 연결하려면 피복을 벗기고 선을 꼰 다음 절연테이프로 꼼꼼하게 감는 것이 보통이다. 이처럼 전선과 전선을 잇는다는 것이 일반인에겐 쉽지 않아 요즘엔 아예 전공들에게 맡기기 일수다. 어슬프게 전선을 연결하다가 감전이나 화재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숙련자가 아니면 피복을 벗기다가 전선이 끊어지기도 하지만, 연결 도중 감전 위험은 물론 견고하지 못한 전선 연결로 인해 화재가 일어난 사례도 많다.
그런데 국내에서 손쉽고 안전하게 전선을 연결하는 아이디어 상품 커넥터가 개발돼 눈길을 끈다.
(주)조우스 ; 전, 조우테크
핵심기술은 접촉저항이나 절연저항, 전도율, 또는 내전압 등에서 기존의 전선과 거의 똑같이 만들어주는 IDMC(무탈피다접점, Insulation Displacement & Multiple Connection)기술이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공인기관에서 시험을 한 결과도 안전성, 내구성, 전도율, 환경성 등 성능평가를 무난히 통과했다는 것이다.
가정은 물론 자동차나 항공기, 정보 통신기기, 송배전 설비, 각종 제어판넬 등 전기가 쓰이는 모든 산업분야에서 이롭게 사용될 수 있어 시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전기 커넥터 제품 시장은 450억 달러라는 놀라운 규모로, 이제 이 제품이 태양광전지, LED조명, 스마트 그리드, 자동제어시스템 등 새로운 산업계에도 환영을 받을 전망이다.
작은 벤처기업의 간단한 아이디어가 세계시장에서 꽃을 피울지 눈여겨 볼 일이다.

제품은 참 좋았는데 조우스 라는 회사 품질관리 못하고 영업관리 못하여 제품 생산 및 개발이 중지되었다고 합니다.

피복을 벗기지 않는 솔루션이군요 .. 어디서 사나요 소량은, 파는데 없던데.. ㄸㄷㄷ

오디오 시스템 연결시 효과 있을듯^^ 전선체결상태 견고하고 좋으면 노이즈 같은 불량 걱정 없지않을까~ 해서요

아이디어 좋은 상품입니다. 축제장 캠핑장 행사장 공연장 ..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