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휴리넷 마케팅전략연구소를 운영하면서 마케팅 강의와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마케팅 전략기획, 브랜드 전략, 신상품 개발 전략, 전략적 사고능력 개발 등을 주제로 경영진단사. 마케팅관리사, 전략적 마케팅 실무, CS 추진리더양성 과정 등에 출강 중이다. 농수산물 유통공사 유통교육원의 마케팅 지도교수로 활동 중이며, 국내 대기업과 다국적 기업, 농림부 농업연수원, 지방자치단체, 각종 CEO 모임 및 마케팅 포럼 등 에 출강하며, 전략적 사고 능력 향상 방법과 관련한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에스플로링 코리아에서 경영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구 현대전자 시스템 영업본부 마케팅부서 등에서 일했다.
저서로는 [창조 경영을 위한 전략적 사고 능력 개발]이 있으며, 공저로는 [한국기업 생존의 열쇠, 창조경영] [농산물 브랜드] [새로운 네트웤 시대가 열렸다] [최고 마케터 예수] 등이 있다.
주요 활동: 농수축산물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지역브랜드 육성전략, 미래 농업마케팅 전략, 지역 관광 차별화 전략 등을 주제로 농림부 연수원, 농수산물 유통공사, 전국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강의와 컨설팅을 하고 있다.
주요 프로젝트: “비락” 식혜와 수정과 시장 조사 및 런칭 마케팅 전략 컨설팅과 전북 무주군 “농산물 종합 마케팅 전략”
주요 저술: “창조 경영” “지역브랜드 육성전략” “최고마케터 예수” 외 다수 공저로는 “농산물 브랜드” “BT 제품 개발기획”, 현재 “지역브랜드전략이 미래다” 와 “창조적 도전전략이 미래다”라는 제목의 책 두권의 집필을 완료하고 금년 1월 출간을 준비 중이다.
동국대학교 경제학 학사
한국생산성본부 마케팅 강사
휴리넷마케팅연구소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