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사진
경남 함양군 백전면 오천리 양천마을에 꽃피는 5~6월 하순 보라색 물결로 장관을 이룬다.
꿀풀은 꽃을 피운 후 여름에 말라 죽는다고 해 한방에서는 하고초라고도 불린다.
그래서 그런지 마을을 가면 웅~~ 웅~~ 꿀벌소리가 귓가에 맴돈다.
꽃이 한창 피는 6월 초에는 아름다운 경관을 그냥 방치하기 아까워 주민들이 합세해 자체적으로 하고초 축제를 연다.
나물과 꿀풀 꽃으로 비빔밥과 꿀풀 꽃을 띄운 동동주, 꿀풀 전 등을 만들어 판다.
장소 : 경남 함양군 백전면 오천리 양천마을
대전 고속도로 함양 IC에서 함양읍 - 상림숲 - 하고초마을

다랭이논에 층층이 색깔과 향기를 뽐내는 꿀풀이 이뻐 보입니다. 사진 기술 최고 %%.. 근데, 그늘도 없는 뜨거운 논길을 따라 걸어 들어가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거 아닌가요?

夏枯草(하고초) ... 夏는 여름하, 枯는 시들을고 또는 마를 고 >> 여름에 말라 붙는 꽃 .. 보통 하지 때 시들기 시작한다는군요. 항암작용이 있는 대단한 약초로 옛 서적에는 간을 푸르게 위장을 튼튼하게 산울과 혈압강하에 좋다고.. 갑상선암 유방암 간암등.고혈압 폐질환 간염 근육통 관절염 두통 눈충혈 그리고 이뇨작용까지.. 여기 가면 꿀을 꼭 사가야 됩니다.

<더페스티벌>에도 축제정보를 지금 올렸습니다. <하고초축제>를 저희도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천둥"님 감사합니다.
위 본문 내용의 하단에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그리고 "자유갤러리"에서 "축제갤러리"로 자리이동 했답니다. 거듭 감사드립니다.

함양군 사이트에 있네요
http://www.hygn.go.kr/program/incsilboard/outSilBoard.asp?hdnPage=1&Bod01Code=1&Bod02Code=499996368
포스터만 ^^

하고초축제를 연다고요? 가 보고 싶은데 싸이트 정보가 없네요?? 보라색 꽃향기 맡아보고 싶어서요^^